HOME> 인재채용 > Samho人 이야기 > 선배들의 이야기

선배들의 이야기

선배들의 이야기

김주형 대리

삼호는 나의 "희로애락(喜怒哀樂)"이다.

김주형 대리토목기술견적팀

토목기술견적팀은 발주처별 입찰 참여를 통한 공사 수주를 주 업무로 하고 있으며, 실행원가에 대해 정확히 분석하고, 합리적으로 판단하여 회사가 절대 적자가 나지 않도록 하는 부서입니다.

이미지컷 01

회사에서 주로 어떤 일을 하고 있는지요?

현재 토목기술견적팀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공사 수주를 위한 업무와 합동사무실 및 현장에서의 실행 작성을 지원하는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발주처에서 어떤 공사에 대해 공고를 내게 되면, 입찰 참여여부 및 원가를 판단하기 위해 기초적인 입찰 견적에서부터 발주처별 요구사항에 맞춰 내역서를 작성 및 리스크를 분석하는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또한 합동사무실이나 각 현장에서 필요한 견적 및 실행예산 작성 업무지원을 병행하고 있습니다.
이미지컷 02

맡은 업무를 수행하기 위해 어떤 자질과 역량이 필요한가요?

토목기술견적팀은 입찰 건에 대한 견적과 내역서 작성, 그리고 합동사무실 및 현장을 지원하는 부서입니다. 발주처별로 요구하는 입찰제도 및 기준이 다르기 때문에 입찰 시 심사방법을 정확히 숙지하고 항상 확인하고 검토하는 자세가 중요합니다.
그리고 회사가 공사를 수주했을 때 적자를 보지 않기 위해 정확한 견적과 합리적인 판단이 필요합니다. 만약 그 판단의 기준이 명확하지 않는다면 바로 회사가 손해를 보기 때문입니다.
이미지컷 03

회사 분위기와 문화는 어떤가요?

삼호의 강점은 직원들이 자부심을 갖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런 직원들이 우리 회사가 더 좋은 삶의 터전을 창조하는 회사로 나아가도록 분위기를 만들고 있습니다. 부서별 가족적인 분위기는 물론 각종 동호회를 통한 직원들간 상호 커뮤니케이션으로 혼자 앞서가기보다 위에서 끌어주고, 밑에서 받쳐주는 분위기와 문화가 정착되어 있습니다. 삼호의 일원이 된다면 절대 실망하지 않을 것입니다.
이미지컷 04

삼호에 입사하기 위해 준비한 내용과 합격 노하우가 있다면?

대학교 때 건설관련 학과에 진학하면서부터 나의 노력은 시작되었습니다. 기본적인 자격증 공부와 학점관리는 했지만, 건설에 관련된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방법이 많지 않았고 또한 학교에서 배우는 과정 대부분은 이론적인 한계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ROTC 공병 장교를 경험하면서 여러 공사감독 업무를 통해 건설에 대해서 많이 이해하게 되었고, 항상 건설 분야에 직간접적으로 연관되도록 했습니다. 그리고 면접 시 자신감을 가지는 것은 물론이고 만약 본인의 대답이 정답이 아닐지라도 상대방이 논리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스스로 합리적인 기준을 가지려고 노력했습니다.

삼호 지원자들에게 하고 싶은 한마디

회사에 입사하기 위해서는 무조건 잘해야 하고 다 알아야 한다는 생각을 하기보다는 과연 내가 입사 후 얼마나 발전할 수 있을지 생각을 해보면 좋겠습니다. 회사는 100% 완성된 사람을 찾는 것이 아닙니다. 회사는 100%를 완성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하고, 주어진 능력을 최대한 발휘하여 회사에 얼마만큼의 이익을 줄 수 있는지에 대한 기준으로 인재들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본인 스스로에 자신감을 가지고 항상 노력하는 자세를 잊지 마십시오!!
그러면 삼호는 여러분과 함께할 것입니다. 화이팅!!
imacr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