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인재채용 > Samho人 이야기 > 선배들의 이야기

선배들의 이야기

선배들의 이야기

김영석 과장

삼호는 나의 "달력" 이다.

김영석 과장도시정비사업팀

도시정비사업팀은 도시기능의 회복이 필요하거나 주거환경이 불량한 지역을 계획적으로 정비함으로써 도시환경을 개선하고 주거생활의 질을 높이기 위한 정비사업(재건축/재개발)을 담당하는 부서입니다.

이미지컷 01

회사에서 주로 어떤 일을 하고 있는지요?

저희 팀의 주된 업무는 정비사업의 수주 업무와 수주 현장에 대한 관리 업무로 나눠지고 있는데 그 중에서 저는 관리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정비사업의 특성상 각 사업추진단계마다 많은 변수들이 빈번하게 발생되고 있어 사전에 Risk의 발생요소를 점검하고 일정관리를 진행하며, 관리 사업장에 대한 인허가 절차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이미지컷 02

맡은 업무를 수행하기 위해 어떤 자질과 역량이 필요한가요?

정비사업은 여러 협력업체 전문가들과 함께 사업을 만들어가야 합니다. 건설사로서의 역할도 중요하지만 그 외 여러 분야에 대한 이해와 디테일한 추진력이 필요합니다. 어느 한곳에서 변수가 발생된다면 그로 인해 사업이 지연되고 많은 손실이 발생되기 때문에 다른 분야까지도 함께 점검하고 관리할 수 있는 능력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이미지컷 03

회사 분위기와 문화는 어떤가요?

삼호는 집에서 느낄 수 있는 포근함과 회사의 체계적인 운영이 조화롭게 어우러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주 마다 이뤄지는 자율회의, 매월 진행되는 "소통데이"의 문화행사를 통해 가족과 같은 분위기 만들어 나가고 있으며, 동시에 체계적으로 이를 회사에서도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이미지컷 04

삼호에 입사하기 위해 준비한 내용과 합격 노하우가 있다면?

삼호가 어떤 사람을 채용하려고 할 것인지, 채용이 된다면 내가 어떤 역할을 하게 될 것인지, 나는 그 역할을 수행하려면 무엇을 해야 하는지 자기만의 질문을 통해 답변을 찾으려고 노력하였습니다. 결국 정답은 현장에 있을 것이라 생각하고 삼호에서 진행 또는 완료한 사업지에 대하여 학습을 하였고 그 과정이 입사에 큰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삼호 지원자들에게 하고 싶은 한마디

삼호는 건설경기 침체 속에도 어려운 역경을 이겨내며 재도약을 하는 큰 성과를 이루었습니다. 직원들은 자부심으로 충만하고, 회사의 더 큰 발전을 위해 모두가 함께하는 마음으로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가족 같은 분위기에서 성취감 또한 함께 나눌 수 있는 회사인 삼호를 선택한다면 지원자 여러분들도 후회하지 않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imacr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