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인재채용 > Samho人 이야기 > 선배들의 이야기

선배들의 이야기

선배들의 이야기

유세나 대리

삼호는 나의 "평생절친" 이다.

유세나 대리외주조달팀

외주조달팀은 경쟁력을 갖춘 우수 협력업체를 발굴하고 우수한 품질의 자재를 가장 싼 단가로 구매하여 회사의 원가경쟁력 강화에 이바지하는 부서입니다.

이미지컷 01

회사에서 주로 어떤 일을 하고 있는지요?

저는 외주조달팀에서 자재구매 및 기획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자재 중에서도 건축자재의 발주전략 수립, 입찰, 연간단가 및 계약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시황분석을 바탕으로 최적의 발주시기를 도출하고 경쟁력 있는 업체를 선정하며, 현장에 차질 없이 자재가 반입되어 공사가 적기에 이루어 지도록 현장과 함께 발맞추어 나아가고 있습니다.
이미지컷 02

맡은 업무를 수행하기 위해 어떤 자질과 역량이 필요한가요?

첫째, 윤리의식과 더불어 하도급과 관련된 법률을 정확하게 인지하여 법 위반사항이 없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둘째, 우수업체와 최적의 단가로 계약하기 위해서 원가절감 마인드와 더불어 구매협상력을 가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현장 및 협력업체와 동반성장 하려는 상생마인드와 서비스정신을 가지고 업무를 수행하여야 합니다.
이미지컷 03

회사 분위기와 문화는 어떤가요?

우리회사의 가장 큰 장점은 기본과 원칙을 준수하는 분위기 속에서 실무자에게도 많은 권한이 주어져 내 직무에 자부심을 가지고 일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또한 업무외적으로 일상의 고민들을 나눌 수 있는 좋은 동료와 선배들이 많이 있어 즐겁게 회사생활을 할 수 있는 것도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미지컷 04

삼호에 입사하기 위해 준비한 내용과 합격 노하우가 있다면?

관리직으로 삼호에 입사하기 위해서는 먼저 "건설업"에 대한 이해가 바탕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하여 입사 전 회사 홈페이지나 건설관련 기사를 참조하여 건설업의 최신 동향을 파악하기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또 관심 있는 직무를 수행하고 있는 타 회사선배들을 만나 현실적인 조언을 많이 들었던 것도 입사에 큰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삼호 지원자들에게 하고 싶은 한마디

막연히 좋은 회사에 입사하고 싶다는 꿈보다는 ‘구체적인 목표’를 가지시길 바랍니다. 우리회사는 무조건 ‘스펙이 우수한 인재’보다는 해당직무에 ‘적합한 인재’를 선호하기 때문에 자신의 강점을 바탕으로 선호 직무에 대한 전문성을 키우기 위해 노력한다면 회사도 그 노력을 반드시 알아주리라 생각합니다. 또한 인생은 길고, 일할 수 있는 시간 역시 길기 때문에 남들보다 1,2년 취업이 늦어진다고 너무 불안해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불안한 마음보다는 긍정적인 마음으로 그 시간을 다양한 경험으로 채워간다면 훗날 회사생활을 할 때 좋은 원동력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모든 입사지원자들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imacr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