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인재채용 > Samho人 이야기 > 선배들의 이야기

선배들의 이야기

선배들의 이야기

배준호 과장

삼호는 나의 "구심점"이다.

배준호 과장서해 HVDC 지중송전선로

현장의 공무는 크게 세 가지 업무를 합니다.
첫째, 대관업무 발주처와 관련된 계약, 수금, 설계변경 업무 등을 하고 둘째, 대내업무로 예산집행관리, 본사 각 부서의 업무수행 및 현장운영관리를 합니다.
셋째, 각종 국가법과 계약법을 준수하여 유관기관 업무를 수행하는 것으로 인허가부터 각종 서류를 규정에 맞게 작성 제출해야 합니다.
특성상 업무의 대부분은 자금(돈)과 연관 지어 생각해야함으로써 현장 전반의 재원을 계획 통제하는 실무자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현장 전반의 문서의 기록관리와 정리 정돈하는 역무 또한 중요한 일 중 하나입니다.

이미지컷 01

회사에서 주로 어떤 일을 하고 있는지요?

현장 토목공무로서 업무를 수행하고 있으며, 상기의 역할 중심으로 하루의 일과 중 대부분을 계약이행과 관계된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발주처와 관계기관에 관련된 보고서를 작성하고, 설계도서 변경에 따른 신규공종 금액산출, 협의 및 보고서를 승인받아 금액을 반영하고, 그를 근거로 협력업체와 계약 체결하여 집행하는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이미지컷 02

맡은 업무를 수행하기 위해 어떤 자질과 역량이 필요한가요?

책임감이 충만한 사람은 여러 자질을 뛰어넘을 수 있습니다. 익숙하게 예상했던 일들도 많지만 전혀 예상하지 않았던 일에서도 해결책을 제시해야 하는 일들이 발생하게 됩니다. 업무를 회사의 규정과 적법한 법의 준수를 통해서 이루어내야 하기에 정직성, 꼼꼼함, 세심한 계획성이 선행되어야하며 과감한 공법설계를 통해 원가를 혁신해야 합니다.
또한, 여러 부서와의 조율을 이끌어내는 친화력과 끝까지 수행하는 책임감이 필요합니다. 공무는 타고난 능력 안에서 해내는 일도 있지만 책임감을 바탕으로 능력을 뛰어넘을 수 있는 해결책을 만들어 내기도 합니다.
이미지컷 03

회사 분위기와 문화는 어떤가요?

회사는 내게 무엇을 줄 수 있는가? 삼호는 다른 회사와 무엇이 다른가? 여러 가지 궁금할 것입니다. 회사는 하루 24시간 중 체류시간만 10시간이 넘는데, 모든 시간이 즐겁다는 것은 거짓말일 것입니다. 허나, 삼호만의 업무가 있으며, 즐거운 공간임은 분명합니다. 회사 입사 후 첫 선배와의 대담에서 삼호는 가족 같은 회사임을 느꼈습니다.
지금도 마찬가지입니다. 진심으로 업무 외의 일들도 툭 터놓고 고민을 말할 수 있는 분위기로 어려울 때 회사는 내게 더 많은 배려와 도움을 줄 수 있는 회사라 단언 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컷 04

삼호에 입사하기 위해 준비한 내용과 합격 노하우가 있다면?

경험에 집중해라. 영어점수든, 학점이든, 면접에 대한 스터디에 많은 시간을 할애하기에는 주어진 시간이 부족합니다. 기본적인 자격증이나 학점은 서류를 통과한 지원자들과의 큰 차이가 없기에, 본인의 경우는 경험에서 오는 다름을 강조했습니다. 건설과 관련된 곳에서의 소소한 경험들, 인턴생활을 하면서 겪었던 감정들, 건설인의 실생활에 대한 진솔함을 전달하고자 했습니다. 무엇보다 당장의 입사보다 직업의 지속성이 가능한 조직구성원임을 경험한 것들로 표현하고자 했으며, 회사에 도움이 되는 사람이 되고자 하는 태도와 진정성을 담고자 했습니다.

삼호 지원자들에게 하고 싶은 한마디

건설인이 된다는 것은 여러 가지를 할 수 있다는 것을 말합니다. 사회기반시설구축, 삶의 기본적인 구조물을 만들어낸다는 자부심이 그것입니다. 그 중 삼호인이 된다는 것은 많은 선택 중에 최선의 선택을 한 것입니다. 삼호는 최적의 인재구성으로 개개인의 역할과 업무의 다양성을 통해 개인의 역량을 증대시키고 업무의 선순환을 반복할 수 있는 회사입니다. 마치 USB처럼 어디에서나 즉시 본인을 나타낼 수 있는 건설인이 될 수 있습니다. 한 가지 업무에 국한된 것이 아니라 어디에서나 자신을 나타낼 수 있는 인재가 될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imacro